본문 바로가기

Living Information

Desktopcal 스케쥴러 다운로드와 완벽 사용법

Desktopcal 스케쥴러 다운로드와 완벽 사용법. 오늘은 PC에서 사용 가능한 그리고 스케줄을 언제나 체크할 수 있는 데스크탑 카렌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컴퓨터 모니터 주변에 덕지덕지 포스트잇 붙이시는 분들은 특히나 주목해주세요.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이고 차근차근 알아갈 수 있는 이 스케줄러 알아보겠습니다. 이 PC 달력 프로그램은 하단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화면 달력 다운받기

먼저 네이버로 검색창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Desktopcal'을 검색해주세요. 다른 키워드로는 검색이 잘 되지 않습니다. 꼭 해당 키워드를 적으셔야지 '데스크탑 칼' 혹은 'PC 달력' 등등의 단어들은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검색하시면 화면에 위와 같은 영역이 보이실 겁니다.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검색하고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부분입니다. 무료 다운로드를 눌러주시면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용량도 크지 않으니 부담 갖지 않고 DesktopCal을 다운받으셔도 됩니다. 윈도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 기타 MAC에서 돌아가는 지능 아직 확인을 못하였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달력 프로그램은 여러 언어 설정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한국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국어로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설치를 시작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세팅되어있으니 바로 가운데에 있는 '시작'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이런 종류의 프리웨어의 경우 여러 가지 방법으로 광고 설치 동의를 유도하거나 혹은 비트코인 채굴기를 몰래 심어 가상화폐를 채굴하는 등 여러 가지 함정을 설치해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적어도 저는 그런 코드가 설치되는 건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설치 완료가 된 후 보이는 저의 바탕화면입니다. 바로 해당 달이 요일과 일이 공휴일까지 표시가 되어 나옵니다. 빨간색 박스를 보시면 '이 곳을 더블클릭하여 편집을 시작합니다'라는 보이게됩니다. 처음 설치시 가이드 역할을 해줍니다. 더블 클릭을 해봅시다.

더블 클릭은 하게 되면 위와 마찬가지로 메모장이 뜨게 됩니다. DesktopCal은 양력과 음력도 나타내 주는 스케줄러 프로그램입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PC 달력으로도 사용 가능하지만 사무용으로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겠네요. 바탕화면 스케줄러 다운로드 링크는 여기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운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