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formation

한글 쪽번호 안보임 10초 만에 해결하기

한글 쪽번호 안보임 10초 만에 해결하기. 컴퓨터가 막 보급되기 시작하던 시절부터 최고의 문서 편집 프로그램으로 군림하고 있는 한글도 에러(error) 아닌 에러(error)가 있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이 편집 프로그램(Edit program) 사용 시 쪽번호가 보이지 않는 현상에 대해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쪽번호 보이게 하는 방법 알아보기

본격적으로 해결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우선적으로 확인 해야 할 부분은 쪽번호 매기기가 활성화돼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확인이 끝났으면 한글 쪽번호 안보임 현상은 '감추기'로 없애기 설정이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편집'에서 '조판 부호 지우기'(Y)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좌측 상단의 '파일(file)' 옆에 있습니다.

'조판 부호 지우기'(Y)를 찾으셨으면 다른 기다 옵션(option)들은 무시하시기 바랍니다. 스크롤을 맨 위로 올려 4번째에 위치한 '감추기'에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혹시 체크가 되어있다면 다시 박스를 눌러 해제하고 난 후 '지우기'(D)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대다수의 경우 이 단계에서 한글 쪽번호 안 보임 현상은 해결이 됩니다.

간혹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다시 '편집'에서 조판 부호 지우기 탭으로 가야 합니다. 지금 두 번째로 시도하고 있는 한글 쪽번호 안보임 해결방법으로도 문제가 지속되는 경우는 아직 찾지 못하였습니다. 마지막 단계로 넘어가겠습니다.

한글 쪽번호 안 보임 오류 해결 방법 두 번째 방법에서는 3가지 박스(box)를 체크해야 합니다. 쪽번호 매기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새 수식 번호', '쪽 번호', '쪽 번호 위치'를 클릭합니다. 이 선택이 완료되었으면 지우기(D)를 눌러 지워준 후 제대로 적용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한글 쪽번호 지우기는 반대로 하면 될 거라고 생각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