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s/Games.Discord

디스코드 노래 봇 명령어와 사용법을 알아보자

디스코드 노래 봇 명령어와 사용법을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를 좋아하는 유저들이라면 누구나 사용하는 디코는 여타 네이트온이나 카카오톡 음성채팅과는 다른 기능을 제공합니다. 노래 봇이라고 불리는 이 기능들은 어떤 로봇(Robot)을 심느냐에 다른데요. 오늘은 이 기능들을 사용하는 방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디코 노래 트는 방법 알아보기

기본적으로 배틀그라운드 유저라면 당연히 있는 디코 설치법은 넘어가겠습니다. 링크로 가시면 여러 디스코드 노래봇 명령어를 실행할 수 있는 로봇(Robot)들이 있습니다. 크게 마나토(Manato), 시논(Sinon), 아야나(Ayana)등을 사용합니다. 웹사이트에서 'Invite'을 눌러 설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명령어를 알아보아야 합니다.

Invite을 진행하신 후 꼭 서버를 선택하여 설치해야 합니다. 서버가 없다면 만들고 나서 Invite를 해주세요. 이 부분까지 진행이 되면 다시 로봇(Robot)을 초대할 때로 돌아가야 합니다. 이 부분까지 완료된다면 디스코드 노래 봇 명령어는 거의다 해결이 되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마지막으로 진행되어야 할 부분을 설명하겠습니다. 디스코드 노래 봇 명령어의 예시는 위 사진과 같습니다. 어떤 로봇을 선택하던지 bot prefix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지금 예시를 들고 있는 bot prefix는 왼쪽의 별표(*)입니다. 예를 들면 *play 같은 명령어를 서버 채팅창에 입력하면 노래가 재생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각 로봇마다 고우 bot prefix가 있다는 사실입니다 기호는 다양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