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formation

더 노운 프로젝트 소개와 무료 아이콘 다운로드

더 노운 프로젝트 소개와 무료 아이콘 다운로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unsplash 같은 무료 이미지 사이트는 포토샵( adobe photoshop)과 일러스트(adobe illustrator) 작업에 자주 쓰고는 합니다. 문제는 작은 아이콘들을 매번 만들기가 상당히 버거운데요. 무료 아이콘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무료 아이콘 다운로드 바로가기

link

thenounproject.com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사이트를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Icons for everything이라는 문구가 패기 있어보입니다. 정말 모든 아이콘 다운로드가 가능할까요?

본래 'Search for anything'란이었던 검색창에 bottle이라는 이미지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검색창 아래에는 여러 이미지들이 랜덤 하게 떠 있습니다. 더 노운 프로젝트 사이트는 UI도 깔끔하고 사용하기도 편리합니다.

bottle 즉 병을 검색했을 때 나오는 결과입니다. 비슷해 보이지만 다른 느낌들의 아이콘들이 많이 보입니다. 그중 하나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병 이미지 결과만 총 10,249 icons라는 결과가 좌상단에 보입니다. 엄청나네요.

Click 한 이미지에 보이는 정보들입니다. 작가 Arthur Shalain의 이름과 함께 거주지인 IL 일리노이까지 보기는 해주네요. 예, 그렇습니다. 저작권을 따져봐야 되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더 노운 프로젝트는 무료 아이콘만 있는지 알았는데 좀 더 알아봐야겠습니다.

Download를 클릭하시면 PNG 혹은 SVG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옵션 창이 뜹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고서야 그래픽 작업하시는 분들은 당연히 PNG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그래티소그래픽과 같은 이미지 검색 사이트에서도 PNG로 받으시는 편이 작업하기 편합니다.

이미지 다운을 진행하려고 하니 더 노운 프로젝트에 가입해야 한다고 합니다. 간단하게 Facebook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며 아니면 개인 이메일 계정으로도 간단하게 가입 할 수 있습니다. 'Sign me up'을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 가능합니다.

마지막 라이선스(license)에 관한 부분입니다. 로그인 후 다운로드 받으려고 하면 뜨는 창인데요. Creative Commons라는 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Royalty Free의 경우 결제가 필요합니다. 보통 그냥 다운로드하시면 되지만 헤비 유저들은 이 부분을 주목해주세요.

두 가지 결제 옵션이 존재합니다. 9.99$에 한 달 사용하거나 39.99$에 1년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명에는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 이미지를 무제한 다운로드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료 사용으로도 충분히 무리 없이 사용 가능하니 필수적인 부분은 아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