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먼지 진드기 퇴치법 무조건 효과있어요. 이 해충은 너무나도 작고 특정 조건만 맞으면 엄청나게 그 개체수가 늘어납니다. 온 집안 곳곳에 숨어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확실하게 박멸 할 수 있는지 다시 생기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려드릴게요.

●집먼지 진드기 퇴치법

기껏 아늑하고 편안하게 꾸며놓은 집에 이러한 해충이 생기면 안되겠지요. 워낙 작은 크기(0.1mm)에 사람의 피부조직과 집안 곳곳에 보이지 않는 곰팡이를 먹고살기때문에 육안으로는 볼 수가 없습니다. 게다가 고온다습한 환경이 갖추어지면 순식간에 번식하기도합니다.

이렇게 사방에 퍼져있고 보이지도 않고 그 종류도 수십 여종으로 어느위치에 얼마나 서식하는지 전혀 알 수 없습니다. 피부병과 천식, 알러지를 유발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집먼지진드기퇴치법은 꼭 알고 있어야합니다. 아래에 적혀있는 퇴치법들을 숙지하시고 꼭 질병예방하세요.

집먼지 진드기는 초여름부터 생기기 시작하여 초가을까지 그 개체수가 급증합니다. 특히나 고온(35도), 다습(72%)한 환경에서는 급속도로 그 번식을 합니다. 이러한 환경을 절대로 만들어서는 안되며 여름 장마철 비가 오는 날이 아니라면 환기는 필수적입니다. 집안의 온도를 15도 아래로 습도는 50%이하로 꼭 유지를 해주세요. 

진드기는 침구류에 집중적으로 서식하기 때문에 모든 침구류는 2세트를 사용하고 60도 이상의 물을 사용하여 최대한 자주 세탁해야합니다. 가능하다면 스팀 살균을 하면 더 좋습니다.또한, 진드기는  빛을 싫어하기 때문에 일광건조를 자주해주면 좋습니다.

계피에는 진드기가 싫어하는 성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계피를 이용하여 스프레이를 만들면 대부분의 개체수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만들기도 아주 쉬운데요 통계피와 에탄몰을 분무기에 넣고 2주 정도 방치해두면 끝입니다. 이 액체를 침구류와 집안 곳곳에 뿌려주면 됩니다.

마지막 집먼지진드기퇴치법으로는 에탈올과 가그린그리고 소금을 10:2:0.5 비율로 섞은 용액입니다. 이 액체로 집안 곳곳을 닦아주고 침구류를 세척할 때 쓰거나 세탁기에도 사용하면 대부분 박멸하능합니다.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고질병 고치시길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