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formation

이더리움 클래식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어요.

이더리움 클래식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어요. 요즘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화폐 투자가 붐인데요. 오늘 웃고 내일 땅을 치는 분들이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많은 코인들 중 가장 유명한 비트코인 이 외에도 수 많은 종류의 알트코인이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 코인들 중 하나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이더리움 클래식

우선 알트코인의 개념을 알아야하는데요. 알트코인이란 Bitcoin이 외의 모든 가상 화폐를 말합니다. 많은 알트코인 중 이더리움은 세계 2의 가상 화폐로 이 역시 Blockchain으로 이루어진 화폐입니다. 그렇다면 이더리움과 이더리움클래식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이더리움은 한번 해킹을 당한 적이 있습니다. 한번 해킹을 당하고 모든 해킹당한 코인들을 일종에 리부트 시키는 작업인 '하드포킹'을 진행합니다. 과거로 돌아가는 것이지요. 과거로 돌아온 코인이 지금의 이더리움이고 해킹 후 남은 화폐가 이더리움 클래식입니다.

이러한 통화정책의 변경이 생기고 난 후 각자의 노선을 타게 되었는데요. 이런 대규모 해킹 사건 이 후에도 두 코인은 각각 성장하고 있습니다. 블럭코인 최대의 약점이 간파당하고도 무난한 성장을 한다는 것이 참 신기합니다.

가상화폐는 이제 시대의 흐름입니다. 몇 년 후에 상용화 될지는 모르겠지만 많은 전문가들이 시간 문제라고 말합니다. 일확첨금이 아닌 현명한 투자로 건강한 자산 만드시길 바랍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은 아래 주소에서 다른 전자화폐와 마찬가지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너무 부정적인 정보 위주로 쓴 것만 같습니다. 하지만 여러 대형 투자회사와 개인 투자자들이 아직도 이더리움 클래식을 많이 찾습니다. 모든 돈을 쓰는 데 있어서 원인과 결과는 전적으로 본인의 책임임을 꼭 인지 하시고 공부에 정진하신다면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모든 분들 좋은 결과가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이더리움 클래식 거래소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