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formation

씨제이후라시닐정 모르고 먹으면 생기는 부작용까지 한눈 정리

오늘은 잘 모르고 복용하면 큰일 날 수 있는 씨제이후라시닐정 한눈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약은 우리가 병을 앓을때 회복을 도와주는 없어서는 안될 상비품이지만 잘 모르고 남용하면 큰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 무서운 것이기도 합니다. 알면 플러스가 되고 모르면 앓는 병보다 더 고생하는 씨제이후라시닐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씨제이 후라시닐정 부작용

씨제이후라시닐정은 전문 의약품으로 전문의의 처방전이 있어야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메트로니다졸이라고도 불리는 이 약은 항혐기성균과 항원충제로 (Anti-Anaerobe, Antiprotozoal) 질염, 위장관 감염, 뇌종양, 뇌수막염 등 수 많은 감염증 치료제입니다. 정석적으로는 1일 2회 약 10일간 복용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개개인의 건강과 염증 상태에 따라 복용을 달리합니다. 씨제이후라시닐정의 부작용을 방지하려면 의사의 정확한 처방을 받아 복용해야합니다. 


예를 들면 

1. 이미다졸 유도체에 과민반응 환자

2. 임신 초기(첫 3개월)이내의 임산부

3. 출산 후 모유수유 (24시간이상 금지)

4. 최근 2주 안에 디설피람을 투여한 환자

5. 혈액질환 병력이 있는 환자

6. 복용 중인 약 중에 "미졸라스틴"이 있는 환자

등에 해당하는 환자들은 씨제이후라시닐정을 투여하여서는 안되고 신장애 환자나 간장애 환자는 신중히 투여하여야 합니다.

약 투약 도중 설사, 식욕부진, 두통, 어지러움이 올 수 있고 맛을 느끼지 못하는 미각장애, 혈소판 감소증, 실신, 구토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씨제이후라시닐정 복용을 중단하고 전문의를 찾아가야합니다. 

여성분들이 특히나 많이 걸리는 트리코모나스는 질염을 유발하는 원인입니다. 공공 수영장이나 목욕탕에서 주로 감염이 되며 임산부에게 감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려움 증상, 시큼한 냄새를 동반하는 노란색 거품이 발생한다면 씨제이후라시닐정을 처방받아 치료에 신경써야 하며 재발이 많이 발생하는 만큼 정기검진과 예방 및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이상 오늘은 씨제이후라시닐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