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s

배그 전적검색 사이트 제대로 분석되는곳 모아봤어요.

요즘 핫한 배그 전적검색 사이트 제대로 분석되는 곳 모아봤습니다. League of Legends 일명 롤이라고 하는 게임을 하시는 분들은 www.op.gg 같은 전적 검색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셨을 텐데요. op.gg처럼 내 플레이 검색을 할 수 있는 곳들중에 가장 세세하고 여러 방면에서 플레이 분석을 해주는 곳들을 모아보았습니다. 각자 맞는 곳을 애용하시기 바랍니다.

●배그 전적검색 사이트

첫 번째로 소개할 곳은 Dak.gg(닥지지)라로 불리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통계, 순위표, 핵쟁이, e스포츠 탭을 맨 처음 보실 수 있는데요. 통계 탭에서는 티어별 분포 그래프를 보실 수 있고 배그 서버 점검 유무 그리고 동시 접속자 수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핵쟁이 게시판에는 각종 핵유저들을 고발하는 게시판으로 비인가 프로그램 사용 유저들의 아이디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e스포츠 탭에서는 경기 일정표를 볼 수 있으며 지스타 2017과 게임스컴 플랫폼도 볼 수 있습니다.

실제 제 아이디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한일 서버부터 아시아, 유럽 등 전 세계 플레이어들도 배그 전적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스쿼드, 듀오, 솔로 플레이 별 분석을 표 형태로 제공하고 전체적인 게임 요약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사이트는 PUBG.me입니다. 영문 사이트로 현재 한국어 서비스나 한국 서버 유저들의 아이디는 검색이 불가한 것 같습니다. 이 사이트를 소개하는 이유는 다른 곳 보다 인 게임에서 사용되는 아이템들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플레이를 지속적으로 하다 보면 아이템 종류와 사용법을 자연스럽게 습득하게 됩니다. 그러나 각 무기별 데미지, 연사 속도, 사거리, 사용되는 총알의 종류까지 상세기 기재하고 있어 분석하며 게임하는 분들에게는 좀 더 좋은 정보가 될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 배그 전적검색 사이트는 BGLOG입니다. 이 곳은 각 티어별 랭킹과 배그 서버 상태, 파티 모집과 함께 대회 소식을 간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동시 접속자 수와 서버 상태 기록까지 상세하게 나와있는 점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제 아이디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다른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솔로, 듀오, 스쿼드 별로 분석을 제공하지만 한눈에 그래프로 나타내는 곳은 이 곳 뿐인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제 배그 전적검색 결과를 보면 생존력만 만점이지만 다른 면은 특징이 없네요. 이것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