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formation

새우편번호찾기와 도로명 주소 초간단 검색방법


오늘은 새우편번호찾기와 도로명 주소 검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2015년 8월 1일부터 우편번호 시행 제도가 변경되었습니다. 새로운 우편번호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어떻게 바뀌었는지 무엇이 바뀌었는지 또 어떻게 하면 초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새우편번호 찾기와 도로명 주소 초간단 검색방법

국가기초구역에는 6자리로 표시되는 우편번호가 있었습니다. 약 2년 전인 2015년 8월 1일부터 새 우편번호 제도가 시행되고 있고 아직까지 완전히 적응되지 않아서 난감함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우편번호 찾기'로 네이버에 검색을 하시거나 아래 주소로 이동해주세요.

우편번호 검색 바로가기



링크로 이동하신 후 예전 주소를 입력하시면 위 사진과 같은 주소들을 보실 수 있으신데요. 오른쪽에 보이는 다섯 자리의 우편번호들이 새우편번호찾기로 찾은 우편번호들입니다. 이 방법은 업무를 보거나 PC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한 방법이며 모바일 어플을 이용한 방법을 아래와 같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하러가기


위 주소로 가시면 바로 '새우편번호찾기'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찾은 아이콘을 찾으셔서 설치를 하신 후 실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한 가지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팁을 드리자면 GPS 위치 서비스를 사용하면 해당 반경 안에 주소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새우편번호찾기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신 후 '주소 찾기'로 이동하신 후 원하시는 주소를 검색하시면 새 우편번호를 기준으로 결과 내역을 보여줍니다. 예전 우편번호뿐만 아니라 도로명, 지번 주소까지 한 번에 볼 수 있어 복잡한 검색을 더 이상 하실 필요가 없으시겠네요. 좀 더 편리하게 주소 찾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