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formation

컴퓨터 스크린샷 찍는법 3초 만에 끝내보자


오늘은 컴퓨터 스크린샷 찍는법 3초 만에 끝내보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무직이거나 그래픽과 포토샵을 이용한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상식이자 필수적인 기능입니다. 많은 작업을 간편하게 처리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쓰는 게 가장 효율적 일지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스크린샷 찍는법 3초 만에 끝내보자



가장 간편한 방법은 키보드에 있는 'Print Screen' 버튼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Capture 하고 싶은 화면 전체를 사진 찍듯이 찍는 버튼입니다. Capture 하려 하는 화면에서 'Print Screen' 버튼을 누른 후 그림판으로 이동합니다.


주의할 점은 그림판으로 이동하면서 'Print Screen'을 실수로 누르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그림판을 여신 후 Ctrl+V를 눌러주시면 Capture 한 화면이 뜨게 됩니다. 이곳에서 간단한 수정을 거치신 후 저장을 하는 컴퓨터 스크린샷 찍는법이 있습니다. 가장 널리 알려진 방법입니다.


알캡처 다운로드

더 간단하고 정확한 컴퓨터 스크린샷 찍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알캡쳐를 검색해 주시기 바랍니다. 알캡쳐는 알집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Capture에 특화되어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한 후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알캡쳐를 실행하면 이런 창이 뜨게 되는데요 '새 캡처'를 클릭하신 후 내가 Capture 하려는 스크린을 선택하여서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가장 정확하고 빠른 컴퓨터 스크린샷 찍는 법입니다.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을 위해 자그마한 팁을 드리겠습니다.



알캡쳐를 실행하신 후 '환경설정'으로 가신 후 '단축키 설정' 탭으로 이동하시면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Ctrl+Shift+C' 키를 지정해 두었습니다. 즉 컴퓨터 스크린샷 찍는 법에서 소개하는 절차를 진행할 필요 없이 'Ctrl+Shift+C' 키만 눌러주면 바로 캡처를 할 수 있는 칸이 생성이 되고 3초안에 캡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 팁이 유용하게 쓰였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