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s

명작 모바일 게임 파이널 블레이드 공략 및 등급표

[파이널블레이드 공략 및 등급표]






안녕하십니까 네이쳐입니다.

날씨도 많이 따뜻해 졌고 곧 있으면 장범준이 벚꽃엔딩으로 연금 타먹는 시즌이 돌아오내요.

지난 해와 올해초까지 제 인생에서 너무나도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한때 게임에 빠져 살았지만 요새는 블로깅이 더 재밌내요 ㅋㅋㅋ 

그런 제가 다시 게임에 빠지게 만든 요놈 NC 소프트의 모바일 게임 파이널 블레이드 입니다.

지난 2월 14일날 출시된 게임인데요. 벌써 포켓몬 고 와 인기 순위 1위 자리를 놓고 엎치락 뒷치락 하고 있습니다.





.

(다운로드 전 스샷 한 컷 !)



리니지부터 꾸준히 지켜봐왔던 NC soft 인데요.

포켓몬 go를 시작으로 장장한 게임들과 경쟁하는 모습이 참 대단합니다.




그럼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파이널 블레이드 초보 공략

캐릭터를 선택할때 4가지의 다른 직업의 영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강오]



강오는 자연의 힘으로 순간 화력이 좋은 술사로 스킬 "리더"를 사용하면 

팀 전체의 공격속도 버프를 올려주어 던전을 빠르게 돌 수 있습니다.

현재 평이 가장 좋습니다.




[극무]



일러스트에서도 볼 수 있듯이 상남자 포스를 풍기는 극무는 탱커 역활로써 팀의 체력을 담당합니다.

탱커가 게임내에서 굉장히 중요하다는 점은 다들 잘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팀의 지지대인 역활을 하니까요.

단점이라면 육성이 좀 힘듭니다. 

무과금을 하시는 분은 멀리 보시고 육성하시는게 좋습니다.




[견아랑]


일러스트와 상세 정보를 보시면 딱 감이 오시죠?

예민한 기척을 가진 암살 영웅 견아랑 입니다.

팀에서 딜러를 맡고 있고 체력이 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힐러 2명 정도는 붙여주시는게 좋습니다.



[린]


활을 주 무기로 하는 사수 린입니다.

기본형 영웅이고 무난하게 자신의 역활을 다하는 원딜입니다.

무과금으로 게임을 플레이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영웅입니다.



청옥(유료) 시스템


저는 사실 게임을 하는데 있어서 과금을 거의 하지 않습니다.

반면 제 친구의 경우 지속적으로 게임을 하는경우 20만원 정도는 과금을 하더군요

그 친구는 게임을 즐기는 값이라고 합니다 ㅎㅎ


저 처럼 결제를 하지 않으시는 유저분들과 결제를 하시는 분들 모두 이 청옥 시스템을 주목하셔야 합니다.

이 두 부류 모두 보유하고 있는 청옥은 3~5성 영웅 뽑기에 적어도 4번은 사용하셔야 합니다.

낮은 등급의 영웅이 나오더라도 풀강을 했을시에 하급 5성 영웅 보다 훨씬 좋은 4성등급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5성을 먹기 위해서는 3성이 꽤나 많이 들어가는데요.

그렇다고 이 과금 시스템을 사용할정도로 극악의 확률로 유저 뽑아먹는 게임은 아닙니다.

3일 정도만 플레이를 하시면서 임무를 수행하시면 최소 5성 한 개는 먹을 수 있습니다. 


영웅을 뽑는거 이외에도 어느 정도 육성을 하셨으면 레벨업과 사냥을 위해 공깃밥을 구매하셔서 더 많은 5성 영웅 강화를 해야합니다. 

아 그리고 영웅, 장비 슬롯은 80개 정도는 확보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영웅과 장비 육성법


사진 출처(http://blog.naver.com/sshk777)

*영웅


파이널 블레이드는 합성을 통해서만 한단계 높은 영웅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영웅의 무작위로 나오기 때문에 당연히 확률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즉 우선 5성의 영웅이 떳을 경우 너무 않좋다고 생각 되지만 않으면 

우선 Max 강화를 한 후 우선적으로 성장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띄우기가 힘들기 때문에)

어느정도 레벨 달성과 강화만 받혀준다면 장비가 크게 딸리지 않는 이상, 스테이지 진행은 큰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인연 시스템 - 영웅 캐릭터들을 잘 살펴 보시면 오른쪽 상단에 3륜의 노란 원이 있는 캐릭터 들이 보이실겁니다. 

이 캐릭터들은 인연 시스템에 적용 가능한 캐릭터 들인데

이 영웅들을 최대치로 강화를 해두고 인연을 완료하기 전까지는 합성 재료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그 이유는 대체를 할 수 있는 캐릭터가 나타나지 않는 이상 1성 차이도 커버를 쳐버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 캐릭터 육성과 스킬 강화시 주의사항


파이널블레이드는 스킬 강화시 강화되는 폭 보다 영웅 레벨업시 강화되는 강화폭이 훨씬 큽니다.

가량 11렙에서는 돌지 못했던 던전이 12렙을 찍으면 돌 수 있기도 합니다.


반면 스킬 강화는 큰 차이가 없어 극단적인 차이가 나지 않을 경우 스킬 강화보다는 

다른 쪽에 신경을 써주시는게 훨씬 이득입니다.





(사진 출처(http://blog.naver.com/sshk777)


*장비


장비를 착용하실 때에는 3가지 고려사항이 있습니다.

하나는 왼쪽에 착용하는 '악세사리', 오른쪽에 착용하는 '장비' 그리고 '각성' 시스템.


악세사리와 장비의 경우 '성'과 '급'으로 그 등급이 분류가 됩니다. 예) 1성 4급, 2성 5급

당연히 급 보다는 성이 높을 수록 강력한 장비이며 1급과 5급 처럼 극단적이지만 않다 큰 차이는 못 느꼈습니다.


단, 악세사리의 경우 강화를 얼마나 많이 하느냐에 따라 장비 효율이 달라졌습니다.

심지어 '성'이 꽤 차이가 나더라고 풀강을 한 장비가 더 좋았던 적이 많았습니다.

또한 각별히 주의하실 것이 아이템이 노란색이면 실수로 판매하거나 합성해 버리거나 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각성의 경우 4성 이상의 좋은 템들로 하는게 좋습니다.

각성 시스템이란 풀강화 이상의 성능을 내게 해주는 시스템으로 좋은 장비를 얻었을 시에는 각성을 꼭 해줘야합니다.

단, 각성을 하게되면 추가적인 강화는 할 수 없습니다.

각성에 필요한 재료들은 '신수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문파는 꼭꼭 가입하자 !


(문파는 마음에 드는 곳 아무곳이나 꼭 가입하자)

*소통

아는 것이 힘이다.
어느 게임에서나 통용되는 말입니다. 문파에서 얻을 수 있는것은 소개해드릴 여서 이점도 있지만 사람들과의 소통에서 이루어 지는 정보공유 또한 문파를 가입하는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저도 고수라고는 절대 할 수 없지만 문파를 통해서 많은 정보를 얻고는 하거든요 ㅎㅎ
단순 채팅도 좋은 소통 수단입니다만 동시간대에 접속해 있지 않으면 다시 소통하기가 많이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문파에 가입하게 되면 친목도모가 한편 수월합니다.

또한 매일 주어지는 일일 미션뿐만 아니라 문파에 가입 해야만 즐길 수 있는
컨텐츠들도 있기 때문에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문파 꼭 드세요 !




*문파전 보상




문파전을 알기전에는 우선 비무대회라는 시스템을 알아야하는데 이 비무대회는 최대 5인의 유저끼리의 대전으로 

게임내 현금과 다름없는 청옥이 보상으로 주어지기 때문에 유저들이 대부분 참가하는 대회입니다. 



비무대회 뿐만 아니라 또 다른 방법으로도 청옥을 얻을 수 있는데 그것이 바로 문파전입니다.

비무대회와는 다르게 문파전은 문파에 속하는 모든 유저들의 모든 영웅 중에서 TOP 15를 선정해 다른 문파와

치고박고 싸우는 시스템으로 다른 게임에서는 보기 힘든 대규모 전투가 가능합니다.

꼭 나의 캐릭터가 강력하지 않더라고 팀전이기에 다른 영웅들을 서포트 하며 승리 할 수도 있습니다.


승리를 이어가는 문파는 순위가 점차 올라가게 되고 그 순위에 따라 청옥의 보상이 달라집니다.

단 한번도 승리를 하지 못하더라도 100개의 청옥은 기본적으로 주어진다고 하니 무조건 참가해야겠내요 ㅎㅎ


(실제 문파전 영상 )






*토벌령

 

(실제 토벌령 영상 )



문파에 가입해야 하는 또 한가지 이유는 문파전에서만 청옥을 얻을 수 있는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토벌령이란 말그대로 토벌을 하라는 명령이 떨어진 것으로 문파원들끼리 강력한 보스를 레이드하는 컨텐츠입니다.
토벌령의 장점으로는 청옥 뿐만아니라 게임에 필요한 진주와 교환소 주화까지 드랍을 합니다.

문파전의 경우 자신이 속한 문파가 약하다면 높은 보상의 청옥을 먹기가 쉽지가 않은데 비해 
토벌령의 경우 보스에게 가장 많은 딜을 넣은 순으로 그 보상이 달라지기 때문에 
문파원들이 상대적으로 자신보다 약한경우 많은 주화를 먹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문파원 수련

(하루 총 2회 PT를 받을 수 있다.)


소설속 무림이 그러하듯 문파는 기본적으로 자신이 강해지기 위해 들어가는 것아니겠습니까?
문파에서는 청옥과 재화를 얻게해주는 시스템 뿐만 아니라 영웅 자체를 훈련시켜주는 시스템도 있습니다. 
물론 문파에 가입하지 않더라도 '수련'을 통해서 강화할 수 있지만 문파에 가입해서도 단련이 가능합니다.

문파원 수련의 큰 장점은 전투에 앞서 자신의 조합이나 캐릭터의 상성을 미리 시험해 볼 수도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친선이니 죽자사자 할 필요는 없습니다 ㅎㅎ 
하루에 2번 가능하며 비슷한 수준의 문파원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컨텐츠들 외에도 일일 임무, 주간 임무 컨텐츠까지 완료하시다 보면 청옥도 쌓이고 렙업도 쑥쑥
하실 수 있습니다.




[파이널블레이드 등급표 정리]

술사



술사는 체력은 약한대 비해 딜과 치명타가 높습니다. 
5성급을 뽑으셨을 경우 황자희 흑애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암살



회피와 치명타에서 두드러지는 활약을 하는 암살 영웅들입니다.

일명 누커인 암살자는 짧은 시간안에 폭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5성을 뽑으시면 권우나 견월량이 좋습니다.





무사



팀에 체력을 책임지는 탱커 역활군인 무사입니다.

무사는 탱커역이 가장 주된 역활이다 보니 5성 AA급 이상은 딱히 바꾸지 않고 꾸준히 육성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무사 영웅 중에서는 화진이 인기가 많습니다.





도사

(출처 : http://sam2010.tistory.com)



도사는 우선 4개 밖에 없는 만큼 희귀하고 구하기가 많이 어렵습니다. 당연히 값어치가 높고 팀에서도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체력 낮은 딜러들에게는 필수적인 존재인데 얻기가 힘들어요 ㅠㅠ 제갈휘나 당휘를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어디까지나 등급표이고 조합에 따라 꼭 추천하는 영웅들을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디까지나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