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formation

팀뷰어 평가판 만료 초고속 연장 방법

팀뷰어 평가판 만료 초고속 연장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팀뷰어는 간단하게 쓰기 편하고 비교적 안정적인 무료 원격제어 프로그램입니다.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감사하게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일정 기간이 지나면 평가판이 만료되고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예고 없이 찾아오는 평가 만료에 당혹감을 느끼셨던 분들이 계실 텐데요. 특히나 급하게 처리해야 하는 업무가 있는 경우에는 더욱 문제가 심각해 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팀뷰어 기간 만료 문제에 대해 해결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팀뷰어 평가판 만료 연장 방법

먼저 가장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바로 지금까지 감사하게 무료로 사용한 팀뷰어 평가판 만료에 대해 평가를 하는 것입니다. 우선 팀뷰어로 접속을 하신 후에 상단 메뉴 4가지 탭 중 '피드백(Feedback)' 탭을 클릭합니다. 피드백을 클릭하면 중간 부분에 '기능에 관한 요청이나 질문이 있습니까?'라는 영역이 보이실 겁니다. 이 영역에 평가와 함께 팀뷰어 사용을 연장해 달라는 메시지를 기입합니다. 이메일을 기입하신 후 보내시면 1~3일 안에 평가판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으로는 1~3일간 기다릴 수 없는 특히 업무상 당장 사용해야 하는 분들을 위한 방법입니다. 위에 팀뷰어 평가판 만료 해결 방법보다는 좀 더 복잡하지만 빠르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우선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 제거로 이동하셔서 팀뷰어를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에는 Windows에서 '실행'을 검색하신 후 'Appdata'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누릅니다. 'Teamviewer'가 있다면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조금 복잡하지만 거의 다 왔습니다.

마지막 단계로는 Windows 검색에 'regedit'을 검색하신 후 편집->찾기를 누릅니다. 그리고 '찾을 내용' 부분에 Teamviewer를 검색하신 후 검색 결과에 표시되는 폴더를 모두 삭제해주면 됩니다. 이제 완전히 Teamviewer가 삭제되었습니다. 다시 홈페이지로 접속하셔서 팀뷰어 평가판 만료 될 때까지 사용해주시면되겠습니다. 조금은 복잡할 수 있는 절차이지만 하나하나 따라해보시면 크게 어렵지 않게 따라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