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formation

아인스타이늄 상장폐지 루머와 전망 간단분석

아인스타이늄 상장 폐지 루머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이외의 코인을 모두 Alternative Coin 즉 줄여서 알트 코인(Alt-Coin)이라고 합니다. 수많은 알트코인 중 하나인 아인스타이늄이 최근 상장 폐지가 될 수도 있다는 루머가 나 돌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시장에서는 치명적인 루머가 아닐 수 없는데요. 이 루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인스타이늄 상장 폐지 루머 전망

이 코인은 천재 과학자인 아인슈타인 (Albert Einstein)에 이름을 따서 만든 코인입니다. 아인스타이늄은 Einsteinium Foundation라는 비영리 단체에서 발행 중이며 교육지원과 크라우드 펀딩을 주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과학 연구 비용 조달을 위한 아인스타이늄 상장폐지 된다면 엄청난 사기일 가능성이 있는데요. 이 점에 대해 더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이 루머가 생긴 이유는 여러 테스트를 거치면서 보완을 해나가던 도중 코인 시장에서 상당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채굴 알고리즘을 건드린데 있습니다. 하루에도 편차가 워낙 심하다 보니 코인 보유자 들은 조그마한 변화에도 민감하기 마련인데요. 채굴 알고리즘이 변하고 각종 SNS와 유튜브에서 스캠(Scam) 즉 '사기'라는 말들이 아인스타이늄 상장폐지 루머를 만들게 됩니다.

실제로 코인 시장에서는 스캠이 존재하고 어떤 식으로도 보장받을 수 없는 환경이기에 아인스타이늄 상장폐지와 같은 루머에 민감하기 마련인데요. 여러 자료들을 조사해 보았지만 위에 보이는 핵심 인물로 모든 것이 종결됩니다. Danijela Sremac라는 세르비아 출신의 세르비아인을 돕는 제단 이사장을 역임하고 있는 인물로 무려 대통령 후보로도 거론되었던 인물입니다. 이런 인물이 시총 110위에 약 1100억원 밖에 되지 않는 시장에 스캠을 시도하지는 않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