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formation

가즈아유래와 짤 가져가세요.

가즈아 유래와 짤 가져가세요. 오늘은 유행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새 유튜브나 페이스북 이외에도 각종 커뮤니티에서 '가즈아 !!!!'라는 유행어가 많이 보이실 겁니다. 이 유행어에 유래와 뜻 그리고 여러 재미있는 짤 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가즈아 유래와 짤

이 유행어를 이해하려면 작년과 올해에 광풍을 일으키고 있는 비트코인을 이해해야 합니다. 등락폭이 높은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에 큰돈을 벌기도 하고 큰돈을 잃기도 하는데요. 가즈아 유래는 자신이 투자한 코인이 폭등하기를 바라는 염원이 들어있는 유행어입니다. 주로 영화의 한 장면을 캡처한 짤들이 많이 보입니다.

하지만 여러 정치 이슈들 예를 들면 우병우의 표정을 캡처하여 짤을 만들기도 합니다. 흔히들 주식 투자에서 돈을 잃으면 자괴감에 빠져 한강으로 간다고 합니다. 주식 투자에 그만큼 신중해야 한다는 뼈 있는 유행어인데요. 광풍이 일고 있는 코인 투자에 신중해야 한다는 가즈아 유래를 담아 한강 사진을 합성하여 만들기도 합니다.

이러한 SNS와 커뮤니티에 유행으로 번지는 짤들은 생각보다 해학적인 의미를 많이 담고 있는 거 같습니다. 주식 투자와 가상화폐 코인 투자에 신중해야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짤들이 유행처럼 번지는 모습이 웃음이 나면서도 씁쓸한 느낌을 남깁니다. 가즈아 유래를 알아보았는데요. 재미있는 짤 여러 개를 모아봤습니다. 재미있게 감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