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formation

네이버 한자 필기 입력기 한 번에 찾아가는 법과 사용법

네이버 한자 필기 입력기 한 번에 찾아가는 법과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십여 년 전만 해도 매일 배달되는 신문에는 한자가 적혀있었습니다. 더 오래전에는 한자는 신문을 읽는데 필수적인 소양이었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한자보다는 영어의 수요가 많아 한자를 모르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한자에도 필기체가 있다는 점 그리고 또 어떻게 하면 쉽게 찾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한자 필기 입력기 바로가기

크롬(Chrome)이나 익스플로러(Explorer) 브라우저 창에 네이버를 열어주시면 찾아가는 절차는 간단합니다.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한자 사전으로 가야 합니다. 검색창에 '네이버 한자'라고 적어주세요. (하단 링크로 한 번에 가실 수 있습니다.)

바로 보이는 파란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한자 사전이 나옵니다. 단어로 검색을 할 수 있는 검색창이 바로 눈에 보입니다. 오른편에는 '필기인식기'와 '모양자 찾기' 탭이 있습니다. 찾고자 하는 한자 필기체를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에 최대한 맞춰서 입력을 하면 입력기가 그에 맞는 모양을 찾아줍니다.

제가 직접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에 적어보았는데요. 마음 심(心) 자를 적어보았는데 제가 찾고자 하는 한자 이외에도 개개인의 글씨체를 고려하여 다른 가능성 있는 한자들을 보여줍니다. 오른편에 있는 '모양자 찾기'에서는 획 수를 이용하여 한자를 찾는 것이 가능합니다. 가까우면서도 멀리 있는 한자 오늘은 좀 더 가까워 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입력기 이동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