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s

롤시즌8 레오나 룬과 템트리 필독

롤시즌8 레오나 룬과 템트리 필독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번 시즌에 들어서면서 롤은 지금까지 고수해왔던 룬과 특성을 하나로 묶어버리는 대대적인 개편을 했는데요. 개인적으로 레오나는 브론즈(Bronze), 실버(Silver), 골드(Gold) 즉 하위 티어(Tier)에서는 특히나 숨겨진 OP서폿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드 CC기(Crowd Control)와 단단한 탱킹, 게다가 초반에는 특히나 무시 못할 콤보 데미지까지 모두 갖춘 이 챔피언 레오나는 어떻게 개편의 영향을 받았는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레오나로 꿀 빠는 방법 글 하단 링크 참고

한 가지 리그 오브 레전드의 변하지 않는 진리는 룬(Rune)은 유동적이라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공략은 상대팀이 AD 챔피언과 AP 챔피언의 적절한 조화가 이루어져 있다는 것을 기반으로 짜여있습니다. 이것을 기반으로 하는 롤시즌8 레오나 룬은 '결의와 영감'입니다.  '강철 피부' 대신 '거울 갑옷'을 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서포터에게는 한 줄기 생명수와 같은 '외상' 또한 상황에 따라 '마법공학 점멸기'로 교체 가능합니다. 나머지 룬은 웬만하면 고정해주세요.

레오나의 템트리는 위에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전형적인 탱서폿 템트리입니다.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단단함에 롤시즌8 레오나 룬을 들게 되면 방어력이나 마법 저항력 아이템들을 많이 두르지 않아도 역할을 충분히 다합니다. 상대 봇 라이너에 따라 또는 조합에 따라 '미카엘의 도가니'를 가주는 것도 좋습니다. 이 캐릭터는 워낙 특징이 뚜렷한 챔피언이라 룬과 아이템의 완성도가 높은 편입니다. 한 가지 단점이라면 숙련도가 낮은 유저들은 소규모 혹은 영혼 한 타를 할 때 사용 템이 많아지면 써보지도 못하고 한 타가 끝나버리는 경우가 있으니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롤시즌8 레오나 룬과 다르게 스킬 트리는 별로 변한 부분을 찾기가 힘듭니다. 1 레벨에서는 Q스킬을, 2 레벨에서는 E스킬을 찍어주시고 이후에는 W스킬 선 마스터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W스킬은 라인전에서 상당한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그와 동시에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높여주어 레오나가 적극적으로 딜교를 유도하게 하는 핵심적인 스킬입니다. W스킬 마스터 후에는 정석적으로는 E스킬 마스터이지만 '상황에 따라' Q 스킬 마스터를 먼저하는 것도 무방합니다.

레오나 스펠은 점화와 점멸을 드는 것이 정석적입니다. 서포터가 점화를 드는 것이 의아할 수 있지만 E 스킬이 워낙 명중률이 높고 라인전에서는 폭딜에 준하는 데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점화를 드는 것이 정석적입니다. 하지만 언제가 그렇듯 유동적으로 탈진을 들어주는 것이 좋을 때도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상 알리스타 같은 단단하면서 많은 CC 기를 가지고 있는 서포터 이외에는 상대하는데 어려움을 느껴본 적은 없습니다. 롤시즌8 레오나 룬과 템트리 참고하셔서 꿀빠시길 바라면서 더 많은 정보가 정리되어있는 링크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