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formation

한전 아이스마트 전기세 확인하세요 한전 ismart

한전 아이스마트(ismart) 전기세 확인하세요. 전기 사용량 급증으로 여름철에는 한국전력공사에서 나오는 전기세는 엄청 무섭습니다. 누진세를 생각하면 여름이 왔을 때 에어컨 틀기란 참 큰마음을 먹어야하는데요. 생각보다 겨울철에도 많은 난방기기, 특히나 전기장판으로 인해 전기의 사용량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으로 요금을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한전 아이스마트(ismart) 전기세 확인

우선 PC에서 사용하는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한전 아이스마트는 전기 수요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우리가 많이 확인하고 싶어하는 전력사용량도 알 수 있습니다. 우선 아래 링크로 가셔서 사용신청을 해야합니다. 가입하기 위해서는 전기요금 청구서에 명시되어있는 10자리의 고객번호가 필요합니다. 한전링크

회원가입이 완료 되었으면 로그인을 하신 후 "마이스마트뷰(My Smart View)" 탭으로 이동해주세요. 이 탭에서는 한전 아이스마트에서 제공하는 각 시간 주기별 요금과 전기세 등등 여러 그래프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스마트폰에서의 ismart 사용법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구글 스토어나 애플 스토어에서 어플을 설치해주세요.

UI만 조금 다를 뿐 사용 방법은 기본적으로 같습니다. PC와 마찬가지로 '고객번호 등록하기' 탭에서 고지서상의 고객번호를 등록한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전기요금 조회 뿐만 아니라 납부도 가능하며 여러 현황들을 알 수 있습니다. 이상 간편하게 핵심만 짚어서 알아보는 한전 아이스마트(ismart)를 이용한 전기요금 확인 방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