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Information

µTorrent 한글판 최신 다운로드 설치 사용법 한 눈 정리

µTorrent 한글판 최신 다운로드 설치 사용법 한 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토렌트는 여러 명의 피어(peer)가 드(Seed)를 나눠서 다운을 받는 방식입니다. 큰 용량의 파일을 효율적으로 빠르게 여러 사람이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Torrent'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로 이동을 먼저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토렌트 한글판 설치하기

link

링크를 참고하셔서 클릭하시면 바로 µTorrent 한글판 최신판을 받을 수 있는 홈피이지로 이동합니다. 이 곳으로 가면 Pro 버전과 Free 버전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당연히 Free 버전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Pro version은 먼저 무료 버전을 사용해 보신 후 이용해 보세요.

본격적으로 사용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한데요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위와 같은 창이 보이실 겁니다. 지금 상태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원하는 데이터를 공유받기 위해서는 자석 주소(Magnet) 혹은 토렌트 파일이 필요합니다.

자석 주소는 위에 보이는 자석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 한 후 주소를 복사해서 넣으면 되는데요. 이 마그넷 주소는 최초에 데이터를 업로드한 사람이 제공하는 것으로 직접 찾아야만 합니다. 보통 Ctrl+C로 복사만 하여로 굳이 붙여 넣기 할 필요 없이 마그넷 주소가 입력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토렌트 파일을 직접 다운 받은 후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µTorrent 한글판은 여느 torrent와 마찬가지로 magnet과 파일을 이용한 데이터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이 또한 최초 업로더가 생성하는 것으로 여러 P2P 사이트나 공유 사이트에서 원하는 파일을 찾아야 합니다.

자석이나 파일로 다운로드가 다 마쳐지면 오른쪽 상태 표시처럼 '완료' 표시가 자동적으로 뜨지 않습니다. 이 시스템은 다운로드가 마쳐지면 바로 업로드를 하여 시드(Seeds)를 유지하는 형태입니다. 업로드를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정지를 해주시면 비로소 '완료' 표시가 뜹니다. µTorrent 한글판 간단한 사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