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imation

릭앤모티에 아이언맨이 ?? 릭앤모티 시즌3 4화 한글 자막 보기

릭앤모티 시즌3 4화 이스터에그


릭앤모티 시즌 3 4화는 다른 에피소드들과는 상반되는 여러 가지 요소들이 있었습니다.

기존에 릭앤모티 에피소드들은 전 시즌을 통틀어 전반적으로 두 가지 이야기가 동시에 진행되는 전형적인 미국 애니메이션의 이야기 전개 방식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이번 시즌 1화에서만 하더라도 감금당한 릭의 탈출과 그를 탈출시키려는 모티와 썸머의 스토리가 각각 동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에피소드 전개 방식은 기존과는 상반되게 한 에피소드만 다루고 있으며 엔딩 씬을 제외하고는 릭과 모티 이외의 가족들은 일절 등장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릭 앤 모티는 많은 오마주, 패러디를 했었습니다만 이번 에피소드처럼 이스터에그 폭탄을 떨군 적은 없었는데요. 스포가 될 수 있어 세세한 내용을 다루지는 않겠습니다만.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아이언맨, 인피니티 워 등등 수많은 마블 코믹스의 MCU 패러디부터 DC 코믹스의 저스티스 리그까지 엄청난 분량의 패러디가 있습니다.



그중 하나를 간략하게 소개하자면 릭 앤 모티 시즌 3 4화 등장인물 중 스타 솔저(Starsoldier)라는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이름에서 스타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 등장하는 Starlord에서 따왔으며 그가 입고 있는 슈트는 마블 코믹스의 아이언맨에서 가져온 모습입니다.



디시 코믹스와 마블 코믹스 이외에도 패러디한 메인 이스터에그가 있는데요. 조금은 뜬금 없다고 생각되실 수 있지만 굉장히 흥미로운 요소입니다.



바로 저예산 영화의 대표적인 성공작이자 항상 어마어마한 반전을 보여주는 영화 쏘우(Saw)입니다.

전혀 연결 고리가 보이지 않는 수많은 작품들이 한대 뭉친 이번 릭앤모티 시즌3 4화.

더 이상은 스포가 될 수 있기에 직접 감상하시면서 이스터 에그 요소들을 찾아보시길ㅎㅎ.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릭앤모티 시즌3 4화 전체 화면 보러가기


릭앤모티 시즌 3 3화 한글 자막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