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롤 이스터 에그 게임 이스터에그 그 첫번째입니다. 수 많은 게임들이 있고 그 보다 더 많은 게임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가장 처음했던 게임을 기억하시나요? 도스 고전 게임 고인돌 테트리스부터 어마어마한 고사양을 요하는 오버워치 같은 최신 게임까지 컴퓨터 사양의 발전은 게임의 사양 요구를 따라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다들 아시겠지만 수많은 명작 게임들 중에는 제작자들이 의도적으로 숨겨진 설정들을 찾아보는 것또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요소인데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스타크래프트 이후에 한국에서만 해도 무려 204주 1위를 차지 했던 게임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s) 즉 롤이라는 게임에 숨겨져 있는 이스터 에그들을 까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이스터 에그

우선 이스터 에그란? 이스터에그(Easter Egg)란 원래 부활절 달걀이라는 뜻입니다. 네 어렸을 때 교회에서 1년에 한번씩은 먹던 그거요. 부활절에 누군가를 축복하는 의미로 삶은 달걀을 머리에다 깨서 먹는 풍습에서 유래했는데 위에 사진처럼 컬러풀? 해진이유는 시대가 지나면서 새로운 형태로 변형 되었다고 합니다. 게임내에서 뿐만 아니라 영화, 책, 소프트웨어, 비디오 게임 등등에도 이 이스터 에그라는 개념이 많이 쓰이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이스터 에그란 이런 컨텐츠에 숨겨진 메시지나 기능 또는 설정들을 이야기합니다. 그럼 사전적인 노잼 얘기는 치우고 리그 오브 레전드 속 이스터 에그를 알아봅시다. 과연 롤 속에는 어떤 설정들이 숨겨져 있을까요??

1. 모데카이저

관짝에 들어가 있다가 버프 먹고 반짝하더니 다시 고향찾아가신 모데카이저의 스킨들은 모두 ! 메탈 노래들에서 제목을 가져온 것입니다.


Q스킬 : 스페이드의 철퇴 (Mace of Spades)는 락밴드 모터헤드(Motor Heads)의 노래 Ace of Spades에서 따온 것입니다. 곡 앞에 M만 붙인 것이죠. 

W스킬 : 죄어오는 죽음 (Creeping Death)은 내한하시고 감동 쓰나미 맞고간 메탈리카의 곡으로 Enter Sandman, Master of Puppets와 함께 5대 명곡으로 꼽히는 엄청난 명곡입니다.

E스킬 : 파멸의 흡수 (Syphon of Destruction)는 Judas Priest의 명곡 Painkiller를 커버하기도 하였던 메가데스(Megadeath)의 Symphony of Destruction을 변형 시킨 네이밍 입니다.

궁극기 R스킬 : 무덤의 자식들 (Children of the Grave)는 오지 오스본의 전설적인 락밴드 블랙 사바스 (Black Sabbath)의 곡명을 가져온 것입니다.

2. 볼리베어와 질리언


굉장히 유명한 일화죠 '질리안'이라는 라이엇 게임즈의 '질리언' 개발자가 '갑옷을 입은 곰'이라는 설정의 챔피언이 LOL에 등재되는것을 거세게 반대 했는데요. 거센 반대에도 불구하고 갑옷을 입은 곰 컨셉인 '볼리베어'는 등재되고 맙니다. 실제로 볼리베어 개발자와 질리언 개발자는 사이가 않좋기로 유명한데요. 이런 상황을 게임내에서도 녹여냈습니다. 게임 내에서 볼리베어와 질리언이 상대편으로 마주치게 되는 경우 특별한 버프가 발동하는데요. 서로 처치 하였을시에 추가 골드를 획득합니다.(아주 소량입니다 기대마세요 ㅎㅎ)볼베가 질리언을 적팀으로 마주할시 -질리언 조차 내가 리그 오브 레전드에 참가하는 것을 막지 못했다- 가 발동하구요.처치 하였을 경우 -너의 시간은 끝났다- 라는 대사를 합니다 반대로 질리언이 볼베를 적팀으로 만날때 -나는 갑옷 입은 곰을 리그 오브 레전드에 참가하는 것을 동의 한적 없다- 라는 패시브가 발동합니다.

3.마스터 이 (Master Yi)


3대 매니아 챔피언(?)이라 불리는 티모, 베인, 마스터 이 중 하나인 최근 버프를 드신 마스터이입니다. 마이는 '우주 (Wuju) 스타일' 검술 즉 우주류 검술을 쓰는데오 Riot의 직원인 Andy Woo와 Jeff Jew의 성을 합쳐서 캐릭터 이름을 만들었습니다. 마이의 회복 스킬인 W 스킬 '명상'은 철권 (Tekken)의 유명한 캐릭터인 요시미츠가 사용하는 회복 컨셉을 가져온 것입니다. 이런 재미있는 설정 외에도 특수 대사를 하기도 하는데요 동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2렙 오공이 무서워 바론도 20분에 나온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탑에서는 나름 패왕 소리도 듣는 오공은 사실 마스터 이의 제자입니다. 우주류 검술을 본받아 '우주류 봉술'을 쓰는 오공에게 발동하는 특수대사입니다.

3. 레오나


1. 태양 vs 선글라스

레오나의 가장 유명한 이스터 에그로는 레오나의 패시브 스킬인 햇빛(레오나가 공격한 대상을 아군이 공격할시 추가데미지)은 선글라스를 끼고 있는 캐릭터에게는 1 데미지 적게 들어갑니다. 

 -  특공대 시리즈, 서퍼 신지드, 클래식 베인, 귀족베인, 파괴단 트위치/그라가스, 사파리/경관 케이틀린, 용권 리신, CEO 문도, 용병/라이엇 그레이브즈 적용 반대로 ! 제드에게는 추가 데미지가 들어가는데요 그 이유는 햇빛이 그림자를 비추기 때문입니다.


2.  솔라리 vs 루나


레오나 다이애나 판테온 이 3명은 타곤산이라는 곳 출신 인데요. 이 곳 사람들은 태양을 숭배합니다. 모든 곳에는 이단이 있기 마련. 어려서부터 달을 좋아한 다이애나는 태양 대신 달에게 힘을 빌어 이단자로 나옵니다. 당연히 둘의 사이는 좋을리가 없죠. 이런 설정 또한 게임내에서 이스터에그를 추가 시켰는데요.


레오나 -> 다이애나 천공의 검 적중시 - 태양을 위하여 ! - 라는 대사를 다이애나 -> 레오나 궁극기인 월광 효과 적중시 - 달을 섬기어라 ! - 라는 대사를 합니다. 다이애나 팀 승리시 - 보아라, 이것이 달의 힘이다 ! - 레오나 팀 승리시 - 이것이 이단의 대가다 ! -

레오나 -> 다이애나 처치시 - 봐라, 쓸모없는 태양은 널 지켜주지 못했어! - 다이애나 -> 레오나 처치시 - 그 달의 힘이 너를 지켜주던가? - 라는 대사를 합니다. 어릴적 3명다 소꿉친구 였는데 판테온은 어떤 생각을 할지 모르겠네요. 

4. 자이라


롤에서는 관련된 챔피언이 있기 마련입니다. 예를 들어 야스오와 리븐, 르블랑. 오공과 마스터이. 가렌과 다리우스 같은 스토리상 관계가 있습니다. 자이라도 관련 챔피언이 있습니다. 바로 사이온이죠. 엥? 뜬금없이 사이온? 이라고 생각이 드실텐데요. 둘의 관계는 유명한 모바일 디펜스 게임인 식물 대 좀비 (Plants vs Zombie) 라는 게임에서 그 컨셉을 가져 왔습니다.

라이엇에도 이 게임 매니아가 있었다 봅니다. 표절...이라고 할 순 없고 오마쥬로 식물 챔피언인 자이라와 좀비 챔비언인 사이온이 서로를 처치 할 시에 +2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또한 자이라는 너무 너무 식물을 사랑한 나머지 그 사랑을 다른 식물 챔피언에게도 나눠 주는데요. 마오카이가 자이라 근처에 있으면 이동속도가 +1 추가됩니다.

5. 피즈

롤 최고의 재간둥이 피즈는 대사나 캐릭터 설정에 이스터 에그가 있는게 아니라 궁극기에 그 설정이 있습니다.

피즈의 궁극기는 요들과 같은 작은 몸집의 챔피언을 잡으면 상어가 그 시체를 잡어버립니다. 즉 시체가 남지를 않습니다. 이에 해당되는 챔피언으로는 - 애니, 아무무, 룰루, 트리스타나, 뽀삐, 베이가, 케넨, 그리고 자기자신 피즈 몸집은 작지만 상어가 먹지못하고 뱉어내는?? 캐릭터가 있는데요.

- 럼블, 코르키 : 기기에 타고 있어서

- 하이머딩거 : 뇌가 커지면서 머리도 커져서

- 직스 : 죽으면 날라가서

- 티모 : 독침을 가지고 있어서

라이엇의 이런 세세한 설정에 간혹 놀라곤 합니다.

6. 그 이외의 재미있는 설정들입니다.

- 럼블이 타고 있는 전투기계의 이름은 트리스티 이며 럼블이 트리스타나를 짝사랑하여 그 이름을 지었다.

- 브랜드는 불을 다루는 캐릭터 이므로 강가쪽에서 공격시 데미지가 1 깎여 들어간다.

- 누누는 설인이 아닌 설인 위에 타고 있는 캐릭터가 누누 설인의 이름은 월럼프

- 니달리 주변에 니달리보다 레벨이 낮은 캐릭터가 있을 시 5초당 5의 경험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블리츠크랭크의 '제거하라 제거하라' (Exterminate, Exterminate) 대사는 드라마 닥터후 (Doctor Who)에 다오는 대사

- 레오나의 패시브에 걸린 자이라와 자이라의 식물은 몸집이 살짝 커짐

- 누누가 죽을 경우 쓰레쉬에게 영혼 2개를 제공 (누누 + 월럼프)

- 닌자 캐릭들은 혼자 임수수행을 선호. 같이 다닐시 최대체력 1 추가적 하락 

- 심연의 쓰레쉬 스킨 : 낮은 확률로 발생하는 귀환모션

- 스카너가 부쉬에 일정 시간 머물시 특수 대사 '스카- 스카- 스카너' 발생, 일명 포켓몬 대사

이 밖에도 엄청난 캐릭터 수 만큼 엄청난 이스터 에그들이 있습니다. 다음편에서 계속 연재됩니다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