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imation

천조국 병맛 성인 애니메이션 릭앤모티 미국 애니추천


천조국 미국의 최고의 병맛 애니메이션 릭앤모티 (Rick and Morty)


애니메이션 하면 우리는 흔히 일본 애니메이션을 떠올리곤 합니다.

어렸을적 우리가 보아왔던 애니메이션들은 디즈니를 제외하고는 전부 일본 애니메이션이었으니까요.

가령 천사소녀 네티, 세일러문, 전설의 용사 라무, 전설의 마법 쿠루쿠루 등등.

어렸을 적에는 한국어로 더빙이 되있어서 당연히 국산 애니메이션인지 알았건만.

나중에 일본 애니메이션이란것을 알았을 때 소소한 충격은 누구나 겪으셨을 겁니다.


그래도 애니메이션이라는 장르로 예전부터 지금까지 가장 큰 시장을 유지해오고 있는 미국 애니메이션.

천조국 애니메이션을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는데요.

오늘 소개할 애니메이션은 


"애들은 가라 !!"


성인 애니메이션인 릭앤모티 입니다.

'애니메이션은 애들이나 보는것'이라는 한국의 뿌리 깊은 고정관념과 달리 미국에는 성인 애니메이션이 많습니다.

가령 미국의 랩퍼 아이스큐브가 제작하는 '분독(Boon-Dog)'.

블랙 코미디는 지향하는 '패밀리가이 (Family Guy)'등등. 

미국의 애니메이션은 '네모네모 스펀지밥' (Spongebob Squarepants) 처럼 아이들만 대상으로 제작하지는 않습니다. 국내에서 성인 애니메이션이라고 한다면 '오인용' 외에는 딱히 생각나지 않내요. 굳이 따지자면 90년대 나왔던 '누들누드' 정도? 성인이 성인물좀 볼 수 있는 세상에 살고 싶다. !!!!!

그럼 소개 시작하겠습니다.



병맛 애니 릭앤모티 배경과 등장인물


이 반쯤 정신나간 사람들이 모여 만든 듯한 애니 릭앤모티는 두 명의 주인공이 등장합니다.

애니 제목 그대로 '릭(Rick)' 과 '모티(Morty)'인데요. 릭은 천재적인 과학자로 지구뿐만 아니라 전 우주를 휘젓고 다니는 할아버지 과학자 입니다. 그는 자신의 손자인 모티에게 조수로 일할것을 강요하면서 '과학 실험 참여'라는 명복하에 온갖 사건사고를 치고 다닙니다.


잠깐.


늙은 천재 과학자와 젊은 주인공은 '백투더퓨처'의 컨셉이 아닌가요?
실제로 이 애니를 만든 제작자인 저스틴 로일랜드와 댄 하몬은 영화 백 투 더 퓨처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을 하였습니다. 백투더퓨처 이외에도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와 '닥터 후'에서도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이 애니 장르는 공상과학 시트콤으로. 실제 영화에서도 월화드라마 같은 어느정도 전개가 예상되는 시나리오 같은건 없습니다. 월화드라마 에서는 적어도 이 사람이 죽을 것이다. 죽지 않을 것이다. 이런 행동은 하지 않을것이다. 라는 추측이 얼마든지 가능하지만 이 애니는 어떻게 시작할지 어떻게 끝을 맺을지 도저히 예측 자체가 불가능 합니다. 



가령 "자기가 짝사랑하는 여자친구를 자신에게 반하게 만드는 포션을 만들어 달라"는 모티의 부탁에 릭은 모티의 유전자를 이용해 사랑에 빠지게 만드는 '러브포션'을 만들게 되는데 유전자들이 엉키고 엉켜 마지막에는 온 지구가 괴물들로만 가득차게 되고 애초에 책임감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릭은 그냥 다른 차원의 지구로 모티를 태우고 날아가 버립니다.


등장인물은 릭 산체스, 모티 스미스 말고도 더 있는데요.

모티의 아버지인 제리 스미스, 어머니이자 릭의 딸인 인 베티 스미스, 그리고 언니인 썸머 스미스가 있습니다.

이 캐릭터들 이외에도 자주 등장하는 외계인들이 잇는데요.

스미스 가족과 오랫동안 친구인 '푸피벗홀(Poopeebutthole)' 그리고 인간과 결혼한 '새인간 (Birdperson)'이 있습니다. 다른 인물들도 많지만 메인으로 등장하는 인물들만 적어놓겠습니다.



왼쪽부터 베쓰, 제리, 썸머, 릭, 모티 순이며 각각 특별한 설정이 부여되어 있습니다.


베스 스미스 - 모티의 어머니이자 릭 산체스의 딸. 17세에 제리와 교제하던 중 임신을 하게 되고 본래 외과의사의 길을 포기하고 수의사가 되었다.


제리 스미스 - 베쓰의 남편으로 항상 실직으로 인한 자존감이 부족한 사람이다.


릭 산체스 - 범 우주적인 천재 과학자이자 알콜중독자. 과학과 술 이외에는 별다른 관심도 없으며 퍽하면 가족들에게 폭언을 하기도 한다. 자신만이 옳다고 생각하는 이성만 있는 사람으로 다른 사람의 감정 같은건 개나줘버린지 오래다.


릭 스미스 - 항상 릭에게 끌려다니며 조수 노릇을 한다. 덕분에 항상 학교는 강제적으로 땡땡이 치기 일수이고.

각종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아웃사이더.


저는 한국의 월화드라마 같은 드라마들을 잘 보지 않습니다.

제가 월화드라마를 보지 않는 이유는 재벌2세 남자, 가난한 여자, 뒷목잡고 쓰러지는 회장, 집안일만 하는 여자, 가부장적인 남자. 등등 보지 않아도 훤히 들여다 보이는 설정과 더 뻔한 스토리 때문입니다.

반면 릭앤모티는 끝을 보기 전까지 알 수 없는 앤딩과 다음 에피소드는 어떻게 시작할지 모르는 궁금증을 끝없이 유발합니다. 수많은 잔인한 장면들이 나옴에도 불구하고 많은 인기를 얻는데는 이유가 있겠지요.



에피소드 소식과 다른 소식들

(42시간 동안 낮이 있는 지구의 모습과 42시간 동안 소리지르는 태양.)


지금까지 릭앤모티는 시즌 2까지 발매가 되었습니다.

본래 릭의 모습을 버리고 멋있는 모습을 보인 릭의 시즌 2 마지막 모습에서 시즌 3는 어떤 내용일지.

어떻게 시작할지 너무나 궁금한데요.

미국의 TV채널인 어덜트 스윔(Adult Swim) 에서 2013년 12월 2일에 첫번째 시즌 에피소드들을 그리고 2015년 7월에 시즌 2가 나왔습니다. 본래 2016년 말에 시즌 3가 공개될 예정이었으나 2017년 3월경으로 밀렸었습니다.

현재는 '2017년 초'로 다시 한번 밀려나서 사실상 언제 공개 될지는 미지수 입니다.




미국 애니라고 하면 우리에게는 심슨을 빼 놓고 얘기 할 수 없는데요.

워낙 유명한 애니다 보니까 극장판은 물론 각종 캐릭터 상품과 게임 그리고 VR 시장도 충분히 넘 볼수 있는 애니 인데요. 이 두 작품이 이벤트 형식으로 콜라보한 영상입니다.

이 이외에도 AOS 게임인 도타2의 아나운서로 추가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미국의 유명한 막장 재판 사건인 '덴버 알렌 사건'을 릭앤모티 스타일로 바궈 재현하기도 했으며 지금은 VR 시장에도 진출하려고 한다고 합니다.


(범죄자와 재판관이 서로 욕을 해대며 싸웠던 덴버 알렌 사건)



글을 마치며

고등학교부터 대학을 다닐 무렵.
미국 애니는 심슨과 패밀리 가이가 저에게는 전부였습니다.
특히나 심슨은 별로 웃기지 않다고 생각하던 시기에 패밀리 가이를 만나 한동안 크게 웃었던 기억이 납니다.
최근 우연히 알게된 릭앤모티는 패밀리 가이의 병맛을 아늑히 뛰어넘어버리는 범우주적병맛이다 보니.
애니 처음부터 끝가지 도저히 지루할 틈이 없내요.
이 애니를 보면서 이런 생각도 들었습니다. 단순히 우리가 상상도 하기 힘든 세계를 여행하고 엄청난 기계들을 만지는 것도 부럽지만. 할아버지와 손자가 아무런 거리낌 없이 사이 좋게 지낼 수 있다는 것.
그것또한 저에게는 많이 남는 그런 애니메이션 입니다.
누구에게나 웃음 보장 ! 천조국의 병맛 릭앤모티 애니추천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