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imation

뭐? 뭘먹는다고?? 릭앤모티 시즌3 6화 이스터에그

릭앤모티 시즌3 6화 이스터에그와 레퍼런스들

이스터에그, 보통 게임의 개발자들이 게임 속에 재미로 숨겨놓은 메시지나 기능을 말합니다. 실제 게임 플레이와는 별 상관없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이런 이스터에그 요소들은 게임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속에서도 많이 등장합니다. 주로 패러디 오마쥬 형식으로 들어가기도 하고 농담의 형태를 띠기도 합니다. 여러 애니메이션을 접해 보신 경우 잘 아시겠지만 일본 애니메이션이나 한국 애니메이션에서는 많이 들어가지 않는 요소입니다.


이스터에그, 미국에서 시작된 문화여서 인지는 몰라도 미국 애니메이션에서는 매 에피소드마다 이스터에그가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중 릭앤모티가 제가 본 애니메이션 중에는 가장 많은 이스터에그를 담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주는 릭앤모티가 휴방입니다. 휴방인 만큼 이제껏 소개하지 못했던 이스터에그들과 레퍼런스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릭앤모티 시즌 3 6화에도 많은 요소들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성적인 농담입니다. 이 장면은 모티가 자아가 2개로 분리된 후 엄청난 인생역전을 하면서 만난 한 여자가 릭과 모티를 위험에서 구출하기 위해 자신을 대신 희생하는 모습입니다. 바에서 모티에게 넘어간 이 여자 스테이시는 모티에게 푹 빠지게 되고 릭을 만나러 간 두 사람의 관계는 묘한 분위기가 흐릅니다. 스테이시가 모티와 릭을 구하기 전에 모티에게 안전어 (Safety word)를 말해야 구해줄 수 있다고 말하고 모티는 "Sea Cucumber ! x2"라는 안전어를 소리칩니다. 



스테이시가 이 둘을 대신 희생해 들어간 이 기계는 나쁜 모티와 릭이 현실 세계로 나오고 착한 모티와 릭을 자신의 세상에 대신 가두려는 나쁜 릭의 계략이 숨겨져 있는 이동장치였습니다. 착한 모티와 릭 대신에 다른 세계로 가버린 이 여자는 이런 멘트를 합니다. "Is this a sex dungeon?" 안전어와 스테이시의 멘트 이 둘의 상관관계는 여러분의 상상에 맡기는 걸로.


두 번째, 그렇다면 모티는 어떻게 인생역전을하게 됐을까요? 모티가 단 시간에 성공할 수 있었던 계기는 바로 주식시장에 뛰어들었기 때문입니다. 이 에피소드의 이스터에그인 실화를 바탕으로한 영화 '더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에 보면 주인공이 밑바닥에서부터 엄청난 부를 가지게 되기까지 굉장히 짧은 시간이 걸립니다.


자신의 부정적인 모습이 완전히 사라진 모습의 모티는 여자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되고 사회에서의 지휘도 어마어마하게 상승합니다. 물론 영화에서 그랬듯이 화려한 말발로 고객을 현혹시켜 주식을 팔아치우는 모습까지도 닮았습니다.



세 번째, 이 장면은 이번 릭앤모티 시즌3 6화 첫 장면입니다. 마치 난자를 향하고 있는 정자들의 모습을 한 이 장면은 여러분이 음란마귀에 씐것이 아니라 이 자체가 성적인 묘사를하고 있습니다. 어른들의 애니메이션이니 만큼 이 정도 묘사는 부담이 없다고 봅니다.



네 번째, 독특한 취향의 여자입니다. 누군지 기억나시나요? 릭앤모티 시즌3 5화에서 썸머의 남자 친구인 이든이 썸머와 헤어지고 숲 속으로 캠핑을 같이 떠나는 새 여자 친구입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 2번 등장하는데요. 에피소드 초반에 잠시 등장하고 마지막 쿠키 영상에서 등장하는데 충격적인 대사를합니다. "Have you ever been peed on before? Yum!" 번역하자면 "너 소변 맞아본 적 있니? 마이쩌!"로 해석되는데



대사도 충격적이지만 여기서 두 가지를 알 수 있습니다. 첫째로, 맛을 봤다 즉 먹어보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이런 경험이 처음이었고 최근 일이었다. 라는 것입니다. 그렇다는 건 이 일은 최근에 누구의 소변이었을까요?



정답은 지난화에서 화가난 모티에게 참교육 당한 이든이 아닐까 추측합니다. 이런 독특한 취향을 둘이 잘 맞아야 가능 할텐데 대사하나로 여러가지를 알 수 있군요.




여러가지 이스터에그에 관한 영상을 허접하게나마 만들어봤습니다. 유튜브에 지속적으로 업로드를 하려고합니다만. 생각보다 쉽지않네요.  또 한가지, 최근 한글 번역되서 올라온 영상들이 죄다 짤렸습니다. 최대한 복구를 해보도록하겠습니다.